"최숙현 선수 사망시킨 감독 팀닥터 녹취록"

시사,연예|2020. 7. 2. 01:11

최숙현 선수 사망시킨 경주시청 감독 팀닥터 누구

 

 

위 메시지는 고 최숙현 선수가 자신의 엄마에게 마지막으로 한 말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최숙현 선수는 이말을 남기고 투신자살을 했습니다.

 

 

 

최숙현 선수는 전 소속팀 관계자들인 감독 선배 팀닥터에게 몇 해에 걸쳐 폭행과 가혹행위를 당해왔다며, 숨지기 전 가해자들의 죄를 밝혀달라는 마지막 메시지를 남긴 것입니다.

 

 

 

최숙현 선수 프로필

 

출생 1998년

최숙현 선수 나이 향년 23세
사망 2020년 6월 26일

가족 집안 부모님

최숙현 선수 어머니 아버지

 

경력

트라이애슬론 청소년 대표

국가대표

 

소속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이란 수영과 사이클, 마라톤을 합친 종목이며 철인 3종경기라고 합니다. 이 트라이애슬론에서 고 최숙현 선수는 고등학생이던 지난 2015년 태극마크를 달았을 정도로 유망주였습니다.

 

 

 

최숙현 선수 유족은 전 소속팀 경주시청에서 감독과 팀닥터에게 상습 폭행과 괴롭힘, 갑질 등을 당하며 선수 인생이 무너져 내렸다고 주장합니다.

 

 

"최숙현 선수 폭행 감독 팀닥터 영상 녹취록"

 

고 최숙현 선수는 수년간, 피해 녹취록을 모았는데, 가혹 행위가 적나라하게 담겨있습니다. 지난해 3월 뉴질랜드 전지훈련장. 한 남성이 욕설을 하며 누군가를 손찌검합니다.

 

 

(최숙현 선수 얼굴도 여려보이는데 더욱 마음이 아픕니다)

 

최숙현 선수 팀 닥터 : 왜 그래? 체중 는 걸 이야기하는 게 아니다, 야 이 XX야 (퍽) 체중 는 게 문제가 아니라고, 응? 울지마라.

 

故 최숙현 선수 : (울음 소리) 아닙니다. , 팀 닥터 : 이빨 깨물어. (팍) 어디서 양아치 짓을. 이렇게 최숙현 선수를 폭행하는 사람은 경주시청팀 팀 닥터, 맞는 사람은 최숙현 선수 등 팀 소속 선수들이었습니다.

 

 

 

최숙현 씨가 체중 관리기간 음식을 몰래 먹었다는 말도안되는 이유로 동료 앞에서 폭행한 것입니다. 실제로 몰래먹은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최숙현 선수 폭행 언제부터"

 

주니어 국가대표 출신으로 국내 철인3종 유망주였던 최숙현 선수, 고3 때인 2016년 경주시청팀에서 훈련을 받으면서 소속팀 관계자들로부터 가혹행위에 시달렸습니다.

 

 

 

폭행과 욕설은 일상이었고 최숙현 선수가 음식을 토할 때까지 강제로 먹이는 이른바 '식 고문'도 있었다는 것이 고 최숙현 씨와 가족의 주장입니다.

 

 

 

故 최숙현 선수 아버지 : 피가 거꾸로 솟죠. 소름이 돋죠. 진짜 숙현이가 저런 사이에서 이때까지 운동을 했구나 하며 말도 못하게 고통스럽죠.

 

 

(최숙현 선수 과거 사진)

(과거 방송에도 나왔던 고 최숙현 선수)

끔찍한 기억은 최숙현 선수 일기장에도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그의 일기장에는 오늘 얼마나 무서웠는지 모른다. 무서워서 죽을 것 같다. 라는 글들이 여러차례 담겼습니다.

 

 

 

올 초 소속팀을 부산체육회로 옮긴 최숙현 선수는 지난 3월 감독과 팀 닥터, 선배 선수 2명을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최숙현 선수 감독과 팀닥터가 3일 굶자고 아무렇지 않게 폭언을 하고 폭행을 하는 무서운 모습입니다)

 

경찰이 지난 5월 말 목격자 진술과 녹취 등을 토대로 감독을 사기와 폭행 혐의로, 나머지 3명은 폭행 혐의로 검찰에 넘겼지만, 최숙현 지인들은 최 씨가 가해자 처벌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는 불안에 시달렸다고 전했습니다.

 

 

(최숙현 선수 녹취록 동영상)

 

최숙현 동료들은 가해자인 "감독 팀닥터 선배등 그 사람들은 변호사를 다 사서 절대 아니라고 부인하고 있다. (최숙현 선수가) 안 되는 싸움인 것 같다고 저한테 얘기했거든요. 기분이 바닥을 쳤다고 이야기했다."전했습니다.

 

결국 최 씨는 지난달 26일 새벽 가해자들이 꼭 벌을 받게 해달라는 마지막 문자를 어머니에게 남긴 뒤,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저는 성착취는 물론 성적인 폭행이 있는지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팀닥터와 감독이 최숙현 선수를 사망케한 죗값을 철저하게 치뤄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외에 이 둘의 구체적인 정보와 신상이 나오면 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추가 최숙현 팀닥터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감독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