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현철 결혼 부인 집"

시사,연예|2020. 5. 19. 06:57

가수 김현철 결혼 부인, 김현철 집 나이, 김현철 지인 절친

 

 

김현철 프로필

 


출생 생년월일 1969년 6월 14일

김현철 나이 만 50세
고향 서울특별시 중구 


신체 김현철 실제 키 173cm, 몸무게 체중 70kg, 혈액형 B형 


가족 집안 가수 김현철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배우자 김현철 부인 아내 이경은

자녀 김현철 아들 김이안, 김정안 


김현철 종교 개신교 


김현철 학력

리라초등학교 → 서울청담초등학교
언북중학교
서울영동고등학교
홍익대학교 전기제어공학과 


데뷔 1989년 정규 1집 '춘천 가는 기차' 


소속사 Fe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그룹 주식회사 (2007) 


장르 팝, 발라드 


직업 가수, 싱어송라이터, 교수, 라디오 DJ

 

sns 가수 김현철 페이스북

 

 

(김현철 부인 사진)

(김현철 아내와 결혼식 사진)

 

"천재 뮤지션의 탄생! 시티팝의 원조 김현철!"


김현철은 1989년 벼락처럼 등장한 천재로 불리며 등장한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인 김현철은 작년부터 시티팝 열풍이 불면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데요.

(김현철 절친인 윤종신)

 

김현철은 만 스무 살의 나이에 직접 작곡, 작사한 ‘춘천 가는 기차’를 발표하며 혜성처럼 등장했습니다. 가수 김현철은 ‘제2의 유재하’라는 별명을 얻으며 세상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가수 김현철은 벌써 데뷔 31년이 된 가수이자 국가대표 급 DJ로 불리며 MBC 라디오를 진행하는 활약상을 보이고 있죠. 이제 그는 인생 최초로 온라인 콘서트에 도전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5년 동안 <복면가왕>에 출연하면서 예능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현철은 데뷔 31년을 맞은 우리나라 최고의 뮤지션 중 한 명입니다.

 

 

 

김현철 그는 1989년 직접 작사·작곡과 제작까지 맡은 <김현철 1집>을 발표하며 등장했습니다. 1집은 대한민국 100대 명반 중 12위에 오르며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죠.

 

 

김현철의 음악이 탄생한 마음 속 고향은 서울의 압구정동인데요. 그저 노래가 좋았던 청년은 압구정동에서 운명적인 인연을 만납니다. 가수 김현철이 데뷔할 수 있었던 결정적인 도움을 준 뮤지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건데요.

 

 

 

김현철은 데뷔 초부터 음악을 함께 해온 가수 이현우와 윤상을 자주 만나 데뷔시절과 30년 음악세계를 회상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눈다고 합니다.

 

 

"국가대표 DJ 김현철, MBC ‘브론즈마우스상’을 수상하다"
 
2020년은 DJ 김현철에게 매우 뜻 깊은 한해였습니다. MBC 라디오를 진행한 지 만 10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인데요. 김현철 그는 1994년 <밤의 디스크쇼>를 시작으로 <오후의 발견>, <김현철의 골든디스크>까지 청취자의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올해 김현철은 MBC 라디오를 10년 동안 진행한 DJ에게 주어지는 ‘브론즈마우스상’의 주인공이 되었죠. DJ를 맡은 후 단 한 번도 지각해본 적이 없다는 김현철이기에 가능하지 않았나 싶은데요.

 

 

김현철은 MBC 라디오국 안에서는 ‘부장님’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라고 하네요. 김현철은 가끔 선배 DJ인 배철수와 만나라디오의 매력과 음악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고 합니다.

 

 

(김현철 자녀인 아들 사진)

 

또 김현철은 <복면가왕>에서 솔직한 매력과 전문가다운 분석으로 시청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김성주와 신봉선, 이수지 등 동료 연예인들과의 호흡이 참 좋죠. 저도 그 화기애애한 현장에 언젠가 가보고 싶습니다.

 

(김현철 가족사진에서 아름답게 미소짓고 있는 김현철 부인과 사진이 아름답습니다)

 

"교통사고와 슬럼프를 극복한 가수 김현철의 가족 인생사"

 

이현우, 윤상, 윤종신과 함께 연예계의 ‘노총각 4인방’으로 불리던 김현철은 2002년 결혼하며 슬하에 두 명의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날 김현철 자택과 작업실에서, 결혼 19년을 맞이한 김현철 부부의 단란한 일상을 함께 한다고 하는데요.

 

 

(김현철 지인이자 절친인 윤상 아내와 아들 가족사진입니다)

 

이런 굴곡 없을 것 같은 김현철의 음악 인생에 두 차례 큰 위기가 존재했다고 합니다. 1집이 대성공을 거둔 다음 해 김현철은 뇌경색으로 쓰러졌고 교통사고로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이후 재활을 거쳐서 다시 무대로 돌아오기까지는 2년이라는 세월이 필요했습니다.

 

(김현철 집 사진)

 

복귀 후 다행히 김현철의 대표곡인 ‘달의 몰락’이 실린 3집 앨범은 약 8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얻었습니다. 하지만 또다시 2006년부터 2019년까지 13년 동안 그는 이유모를 슬럼프를 겪으며 음악작업을 할 수 없었는데요.

 

 

 

이제는 이런 것들을 이겨낸 김현철은 관객들과 소통하기 위한 특별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데뷔 31년을 맞은 김현철이 준비한 온라인 콘서트 현장은 어떤 모습일지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김현철 편에서 공개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만큼 앞으로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