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당대표 프로필 대선출마 관련주 테마주"

시사,연예|2020. 5. 28. 03:11

이낙연 당권도전은 대선출마 준비인가?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이낙연 프로필

 

출생 생년월일 1952년 12월 20일

이낙연 나이 67세


출생지 이낙연 고향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용덕리


거주지 이낙연 집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교남동


본관 전주 이씨 완풍대군파[9]


현직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과거 재임기간

제37대 전라남도지사  2014년 7월 1일 ~ 2017년 5월 12일


제45대 국무총리 2017년 5월 31일 ~ 2020년 1월 13일


가족 집안 이낙연 부모님

父아버지 이현옥, 母어머니 진소임


형제자매 4남 3녀 중 장남


배우자 이낙연 부인 김숙희


자녀 이낙연 아들 이동한

아들 이동한 아내 한소정(며느리)


신체 이낙연 실제 키 신장: 175cm 체중: 80kg 혈액형: A형


이낙연 학력

광주제일고등학교 (졸업 / 69회)
서울대학교 (법학 / 학사)


병역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 전역


종교 개신교 (장로회)


소속 정당 더불어민주당


의원 선수 5


의원 대수 16, 17, 18, 19, 21


지역구 서울 종로구


이낙연 약력

동아일보 논설위원
동아일보 국제부장
제16대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
새천년민주당 원내총무
민주당 원내총무
민주당 부대표
민주당 사무총장
국회 한일의원연맹 수석부회장
제37대 전라남도지사
제45대 대한민국 국무총리

 

약칭Ny

 

sns사이트 이낙연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가장 유력한 차기대권 후보자로 부동의 1순위를 달리고 있는 이낙연이 대권에 시동을 건 것 같습니다. 일단 당권도전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낙연은 당대표 도전에 대해 당내 여론수렴 끝 결심을 했고 더이상 책임 회피 않아야 하는게 옳은거라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이 차기 당 대표에 도전"

 

이낙연 위원장은 8월 전당대회 출마 결심을 굳히고, 현재는 당대표 출마 선언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낙연 위원장 측 관계자는 27일 "이낙연 위원장이 전대 출마 결심을 굳혔다"면서 "다만 출마 선언은 내주 초 정도가 돼야 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이낙연 위원장도 이날 기자들로부터 '당대표 출마 결심을 했느냐'는 질문을 받고 "며칠 안에 말씀드리겠다"고 답했습니다.

 

 

이낙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거대 여당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책임감 있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판단 아래 당대표 출마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이낙연 위원장이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하면 민주당 당권 경쟁구도는 이낙연 위원장과 홍영표,우원식 의원의 3파전이 될 전망입니다.

 

 

문재인 정부 초대 국무총리로 대중적 인지도를 끌어올린 이낙연 위원장은 4·15 총선에서 '정치 1번지' 서울 종로에 출마, 미래통합당 황교안 후보를 꺾으며 정치적 무게감을 더했는데요. 박빙으로 예상됐지만 이낙연의 완벽한 승리였죠.

 

 

 

이런 이낙연이 당권까지 잡는다면 더불어민주당내 지지기반을 확대하면서 대권주자로서 몸집을 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당권,대권 분리 규정'은 이낙연 위원장이 당권 도전을 결정하는 데 부담으로 지적돼 왔었습니다. 당권을 잡더라도 대선에 나서려면 당대표임기 2년을 못 채우고 내년 3월에 중도 사퇴해야 하기 때문이었는데요.

 

 

 

다른 주자들과의 경쟁 과정에서 '흠집'이 날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에 따라 이낙연 위원장은 21대 국회의원 당선인들을 비롯해 홍영표,송영길,우원식 의원 등 당권주자들을 만나 당내 여론을 폭넓게 수렴했고, 결국 '정면 돌파'를 택했습니다.

 

 

이낙연 위원장 측 관계자는 "코로나19 정국을 돌파하기 위해 이낙연이 당대표에 출마해야 한다는 의견이 당 안팎에 많다"며 "책임을 피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낙연 당대표 출마 입장 표명은 기자회견 형식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데요. 이낙연 위원장 측 관계자는 "왜 출마를 하는지 설명을 해야 할 텐데 백브리핑 형태보다는 정식 기자회견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이렇게 차기대권 1순위후보로 알려진 이낙연 관련주들도 덩달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당권 도전에 나선 이낙연 관련주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이자 위원장의 당대표 출마설이 보도된 이후 이낙연 테마주는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날 코스피 시장에서 이낙연 관련주 남선알미늄은 전 거래일 대비 8.56% 상승한 664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올 초 4000원 후반대로 형성된 것과 비교해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요.

 

이계환 대표는 법정관리 기업인 삼환기업을 흑자전환 하는 데 성공하는 등 경영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이낙연 전 총리와의 관계가 구설에 오르는 등 각종 논란에 휘말렸었습니다. 남선알미늄은 지난해 매출 3478억원, 영업이익 94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낙연 관련주 대장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이낙연 관련주에는 SM그룹 계열인 티케이 케미칼이 이낙연 관련주로 꼽힙니다. HSD엔진은 이계연씨가 사외이사로 있습니다.

 

전자제품 기업 남성은 윤봉수 대표가 이낙연 위원장의 서울대 법대 선배라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에 묶여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월드는 박성수 이랜드 회장 광주제일고와 서울대 동문이고, 남화토건은 최재훈 대표가 광주제일고 동문이기에 이낙연 관련주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주연테크는 노무현 정부시절 차관을 지낸 권오룡 사외이사가 이낙연 이원장과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상승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